티스토리 뷰
목차
2025년 1월 10일 방송된 254회 편스토랑에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출연하여 집 반찬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진미채볶음은 각 집에서 많이 요리하지만 기존의 레시피가 아닌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여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진미채를 미리 불리지 않고, 냄비에 볶지 않고 쪄서 만드는 류수영의 진미채볶음은 9일동안 냉장보관을 해도 딱딱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편스토랑 류수영의 진미채볶음 재료와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진미채볶음 재료
류수영의 진미채볶음은 모두 집에 있는 흔한 재료를 사용하며, 가성비 좋은 400g~500g의 진미채를 구입하여 2번 정도 나누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진미채 200g
- 진간장 1T
- 다진마늘 1T
- 설탕 1T
- 식초 1T
- 케첩 1T
- 고추장 듬뿍 2T
- 참기름 2T
- 식용유 4T
- 물 200ml
- 참깨
편스토랑 류수영 진미채볶음 만드는 방법
류수영은 진미채볶음을 만들 때 원 팬으로 만들어 설거지가 많이 나오지 않고, 진미채를 미리 불리지 않고 찜+볶음의 형식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간편합니다. 양념은 집에서 흔히 사용되는 양념으로 만들며 마지막 류수영의 킥! 케첩이 들어가 감칠맛을 끌어올립니다.
1. 팬에 진미채 200g을 불리지 않은 상태로 넣습니다.
2. 설탕 1T, 진간장 1T, 식초 1T, 다진마늘 1T, 고추장 듬뿍 2T을 넣고 식용유 4T, 물 200ml를 넣고 살짝 섞어줍니다.
※ 식용유와 식초가 마요네즈의 역할을 합니다.
※ 완벽하게 섞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3. 팬을 강불에 올린 뒤 끓여줍니다.
4. 물이 끓으면 뚜껑을 닫고 약불로 5분간 졸입니다.
5. 5분 뒤 뚜껑을 열고 케첩 1T, 참기름 2T를 넣어줍니다.
6. 강불로 높이고 30초 정도 물기를 날려준 뒤 참깨를 듬뿍 뿌리면 완성!
※ 강불로 너무 오래 볶으면 딱딱해집니다.
※ 수분기만 적당히 날려주세요.
※ 밥에 진미채볶음을 듬뿍 1T 올리고 계란후라이, 깻잎채, 참기름과 마요네즈 2번을 총총 올려주면 진미채 덮밥이 완성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편스토랑 류수영의 진미채볶음 재료와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류수영의 진미채볶음은 진미채를 따로 불리는 등의 복잡한 과정이 없으며, 원 팬으로 요리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또한 진미채를 냄비에 찌듯 요리하여 부드러운 생물 오징어의 식감을 낼 수 있으며, 양념에 케첩이 들어가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류수영의 진미채볶음은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도 잘 딱딱해지지 않으며, 김이나 깻잎, 마요네즈를 곁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이번 주말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진미채볶음으로 풍성한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